MY MENU
제목

춘계학술대회 개회사_회장 이영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5.26
첨부파일0
조회수
1295
내용

 반갑습니다. 사학 명문인 중앙대에서 개최되는 지속가능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시는 김명자 그린코리아21포럼 이사장님, 기조강연을 해주시는 김귀곤 서울대 명예교수님 그리고 토론회 좌장을 맡아주시는 이상만 중앙대 교수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학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속가능과학회는 우리와 미래가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학제적 연구와 활동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사회는 지금 경제적 활력성, 사회적 형평성, 환경적 건강성이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학제적으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논문 발표가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표대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통일은 우리의 미래라고 합니다. 통일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이 매우 중요한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변혁이 수반될 통일 과정에서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환경적으로 지속가능발전을 하기 위한 과제는 무엇인지? ‘통일 한국을 위한 지속가능한 과제’ 정책토론회에서 유익한 많은 논의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DMZ 세계평화공원 지정과 유라시아 이니셔티브’가 성공하여 지속가능한 통일 한국의 주춧돌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속가능발전은 우리나라에서 아직 초창기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선도적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하여 헌신하신 분들이 여기 계십니다. 이분들을 모시고 ‘지속가능과학상’을 시상하고자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 대한민국을 위하여 더 많은 기여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 같이 해주신 한반도개발협력연구소, 예술문화연구원 디자인센터,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협찬사 그리고 추진위원장으로 수고해주신 이혜주 중앙대 교수님과 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14.5.23. 지속가능과학회장 이영한(서울과학기술대 교수)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